체중감량

시네트롤 효능 부작용

2021. 7. 23. 01:18

시네트롤 효능은 체중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자몽과 오렌지의 주성분을 이용한 차세대 다이어트 신소재입니다. 그렇다면 기존에 많이 알려진 가르시니아나 시서스와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을까요? 최근 핫한 시네트롤 효능과 후기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네트롤

시네트롤-효능
시네트롤 성분 자몽과 오렌지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진 시네트롤은 다이어트 신소재입니다. 특별한 과일이나 식물 이름이 아닌 과라나,오렌지 그리고 자몽을 농축한 복합물로써 프랑스에서 개발한 폴리페놀 복합 추출물입니다. 또한 유럽 다이어트 신소재 특허는 물론 국내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시네트롤의 다이어트 효과가 부각되면서 시서스가루,가르시니아의 뒤를 이어 여기저기서 시네트롤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초롱이 방송에서 시네트롤에 대해 언급하면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시네트롤 효능

 

 

시네트롤 효능 핵심 성분으로는 먼저 자몽에는 쓴맛을 내면서 항산화와 항균 기능까지 있는 나린진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나린진이 체내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원리로는 바로 신체의 에너지 소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다른 시네트롤 효능으로는 주요한 성분인 헤스피리딘이라는 것이 함유되어 있는데, 헤스피리딘은 오렌지에서 유래된 성분으로, 흔히 말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액 순환, 그리고 지방분해에 도움이 됩니다.

 

 

국내에서는 가천대하굑 박선주 연구팀에서 시네트롤 효능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는데요, 44명의 과체중이나 비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12주간 시네트롤 섭취를하자 체중 1.81%, 체지방 4.65%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물론 프랑스에서 진행한 연구도 있습니다. 30~45세 남성 25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시네트롤을 섭취한 결과 평균 체중이 3.4kg감소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시네트롤 부작용 및 주의점

아직까지 보고된 심각한 시네트롤 부작용은 없으나, 구입 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시중에 많은 시네트롤 제품이 있는만큼 제품에 포함된 성분의 함량도 제각각인데요, 핵심 효능을 가지고 있는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의 함량을 주의깊게 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각각 하루 400mg 이상 섭취해야 체중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 두 성분의 함량을 명확히 밝히지 않은 제품은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종종 복통이나 설사같은 가벼운 부작용을 일으키는 원인은 첨가물로 들어간 화학부형제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학부형제는 제품을 가공할 때 사용하는 첨가물인데요, 대표적으로는 스테아린산마그네슘,HPMC,이산화규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이 많이 포함되었다면 피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자몽 성분이 항암 효과를 저하시키므로 항암치료중이신 분들은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시네트롤 후기

이슈화된지 얼마 안된 성분이다보니 광고가 많아 후기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럭저럭 효과를 보셨다는 분도 계시는 반면 효과가 없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다만 밤에 야식 드시면서 효과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세상에 그렇게 먹고 살 빠지게 해줄 약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다이어트 식품대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므로, 함량을 확인하시면서 몸에 맞는지 드셔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관련 유명 제품 후기 모음

딥트3일 부작용 먹는법 후기

 

딥트3일 부작용 먹는법 후기

딥트3일 부작용과 후기를 비롯해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최근 다이어트 기능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딥트3일은 스트롱, 수퍼패스트과 더불어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요, 제품별 성분

www.neilmed.co.kr

 

디제로킹 후기 부작용

 

디제로킹 후기 부작용

디제로킹 후기 및 부작용 알아봤어요. 소유진 다이어트 보조제로 유명한데요, 저는 이런 거 안 먹을 줄 알았는데 곧 웨딩촬영이고 헬스장도 문을 안 열어서 찾아보게 되었어요.ㅠㅠ 디제로킹 후

www.neilm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