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rTG오메가3 효능

2023. 11. 17. 18:56

rTG 오메가3 효능이 궁금하신가요? 저도 비타민과 함께 항상 챙겨먹고 있습니다. 요즘 rTG 오메가3를 추천해달라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먹기 전에 효능과 더불어 조금 알아봐야 할 점이 있습니다. 오메가3는 1세대,2세대,3세대로 구분되기 때문인데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모르고 계십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rTG 오메가3 썸네일

 

rTG 오메가3

RTG 오메가3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메가3는 분자 구조에 따라 분류되고 있습니다.

1세대 TG형, 2세대 EE형, 3세대 알티지(rTG) 형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세대별로 무엇이 다르냐? 바로 흡수율이나, 순도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 무엇이 가장 좋으냐? 하면 아무래도 가장 최근 세대인 3세대 rTG 오메가 3입니다.

그 이유는 글리세롤에 포화지방산을 제외한 불포화지방산만 결합되어 순도가 매우 높으며,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체내에 소화흡수가 더욱 용이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3세대 rTG 오메가3는 2세대 오메가를 정제하여 더욱 보완한 것입니다.

 

 

오메가3 효능

  • 뼈 건강

    오메가3는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뼈의 칼슘의 양을 증가시키는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관절염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의 섭취가 관절에 도움이 된다는 논물이나 연구 결과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혈액 순환

    우리 몸의 혈관은 중성지방에 의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서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것은 동맥경화나 다른 심혈질환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오메가3는 혈액 속의 중성지방을 개선시켜주어서 동맥 혈관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면역력 강화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의 발생을 억제하고 백혈구의 원활한 활동과 균형을 잡아주어 신체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 눈 건강

    오메가3는 루테인과 더불어 눈에 좋은 대표적인 영양소인데요, 눈물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눈물 생성량을 증가시킵니다. 때문에 각막에 산소를 공급해주고, 박테리아 살균 및 각막의 표면을 청결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안구 건조증에 효과적이고 눈의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가 부족하면 시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어떤 분들이 드시면 좋을까요?

 

위의 오메가3 효능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판매처에서 권장하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이 필요하신 분
  • 중성지방의 수치가 높을까 걱정되시는 분
  • 인스턴트식품을 자주 드시는 분
  • 평소 운동량이 부족하여 혈행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
  •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지방질 섭취가 많으신 분  

 

오메가3 추천

시중에 너무 많은 RTG 오메가3 제품들이 있어서 저도 고르기 너무 힘들었습니다. DHA, EPA 함유량을 확인해서 고르라고 하던데, 사실 뭐 국내 오메가3 추천 제품들은 비슷비슷 합니다.

 

그래서 제가 고른 건 '종근당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입니다. 배우 이정재 씨가 광고모델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일단 오메가 3 드셔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캡슐 크기가 엄청 큽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캡슐 크기가 작은 편이라 먹기가 쉽습니다. 기존에 자사 제품대비 크기를 42%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착한 편이고, 후기도 괜찮은 편이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캡슐 크기 작은게 컸습니다:)

가격은 현재 종근당건강 공식몰에서 1박스(30일분)에 25,000원, 3박스에 68,9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최근에는 올리브영에서도 판매되고 있으니 rTG 오메가3 구매에 참고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종근당건강 오메가3 공식몰

종근당건강 공식몰 링크 첨부하였습니다. 건강하세요! :)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오쏘몰 이뮨 복용법 및 부작용

오쏘몰 이뮨 부작용과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 프리미엄 영양제라고 추천받아 알게 되었는데요, 오쏘몰 이뮨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영양제로, 독일에서 제조되어 수입되고

www.neilmed.co.kr

 

트루바이타민 후기 성분

트루바이타민 후기 성분에 대해 조사해봤습니다. 다른 영양제는 안 먹어도 비타민은 꼭 챙겨 먹고 있는데요, 덴프스 트루바이타민은 배우 다니엘 헤니 씨가 모델로 활약 중인 멀티비타민입니

www.neilm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