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효능

새싹보리분말 효능 부작용 먹는법

2024. 2. 25. 14:32

새싹보리분말 효능 부작용 먹는법이 궁금하신가요?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약초라고 불리는 새싹보리는 분말 형태로 많이 드시는데요, 이것의 효능,부작용,먹는법 뿐만아니라 구입 시 주의점까지 알아봤습니다. 대체 얼마나 좋길래 이렇게 이슈가 되는걸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란?

새싹보리 사진

일단 새싹보리가 무엇인지부터 알고 넘어가겠습니다. 새싹보리는 '집에서 키우는 약초'라고도 불리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보리가 파종된 후 3~9일이 정도가 지나 10~20cm 정도 자란 새싹을 말합니다.

또한 하루에 몇 분 투자로 아파트 베란다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에는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 식이섬유,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새로운 웰빙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성분은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아마 보시면 왜 이렇게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지 알게 될 겁니다.


성분 효능

 

 

다이어트 및 변비

새싹보리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있는데요, 먼저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염과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수용성 식이섬유는 당분, 지방, 콜레스테롤의 흡수력을 감소시켜 당뇨와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대장 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면역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무려 20배가 함유되어있어 포만감이 뛰어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우리 몸에는 두 가지 콜레스테롤이 있는데요, 하나는 해로운 콜레스테롤인 LDL, 그리고 이로운 콜레스테롤인 HDL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폴리코사놀이 LDL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여 심혈관 및 고지혈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작물 중 가장 높은 폴리코사놀을 바로 이 새싹보리가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 성분은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데, 이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성인병 예방과 대장 지방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효능의 원천이며 핵심 지표 성분으로 만약 건강기능식품으로 구매하신다면 이 함량을 주의 깊게 보셔야 합니다.

항산화

이름이 특이한 옥사이드 디스튜 마제 성분은 항산화 효소 중 하나인데요, 이것이 유해 활성산소종을 제거하여 암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일반 새싹채소보다 6~8배나 많은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 기능 향상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는 사포나린은 음주나 스트레스로 지친 알코올성 지방간에게 도움을 줍니다.

동물을 통해 진행한 실험에서 새싹보리 추출물을 먹인 동물은 그렇지 않은 동물에 비해 간 조직 내 중성지질 함량이 약 26%나 줄어들었다고 하니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100g 당 1,510mg의 사포나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신경 안정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가바라는 성분은 신경전달 물질으로써, 우울증,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등 신경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

뼈에 좋은 성분 하면 칼슘, 마그네슘, 칼륨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각각 시금치의 11배, 4배, 18배에 달하는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마그네슘은 체내 염증 해소에도 효과가 있으므로 관절염에도 좋습니다.


먹는 방법

 

 

새싹보리는 일단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게 기본인데요, 가열하게 되면 새싹보리의 소중한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분말을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물이나 음료에 타 먹는 방법

가장 쉽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인데, 하루 권장량을 음료나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뜨거운 음료는 피하셔야 영양소를 지킬 수 있습니다.

뿌려 먹는 방법

이것도 많이 드시는 방법 중 하나인데, 요구르트나 샐러드, 시리얼에 간편하게 토핑식으로 뿌려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독주스 만드는 방법

조금 특별한 방법인데요, 새싹보리 분말 10g,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믹서기로 갈아드시면 정말 좋은 해독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식이섬유가 노폐물을 흡착해서 배출하기 때문에, 하루에 여러 번 나눠 드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부작용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역시나 몸에 좋다고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설사, 구토 등 소화계통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평소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새싹보리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10g 정도입니다.


파는 곳

새싹보리가 뜨거운 관심을 받다 보니 우후죽순 건강기능식품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일반 스마트 스토어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구입 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첫째는 WCS(Warrant Contents Standard) 표시인데요, 이 표시는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는 의미로 최소한 이 마크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둘째는 분말의 종류입니다. 분말의 종류는 일반 분말과 추출 분말로 나뉘는데요, 일반 분말은 분쇄기를 사용하여 제조하는 것으로 쇳가루가 혼입 될 우려가 있습니다. 작년에 쇳가루 혼입으로 뉴스에 보도된 적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꼭 추출분말인 착즙분말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착즙 분말은 물에 우려낸 후 여과, 농축, 건조의 공정을 거쳐 쇳가루 발생 가능성이 없으며, 더불어 금속 이물 시험 성적서를 공개한 제품은 더욱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셋째는 원산지와 성분 표시입니다. 수입산 새싹보리로 제조한 제품이 많은데, 유통과정이 짧은 신선한 국내산 원료를 추천하며, 꼭 핵심성분인 폴리코사놀 함량을 표기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체중감량] - 모유 유산균 bnr17

 

모유 유산균 bnr17 분말 추천

모유 유산균 bnr17 분말 추천에 대해 알아봤어요. 이름도 참 어려운데요, 봄이 다가오는 만큼 다이어트에 관심이 쏠리면서 모유 유산균 bnr17 분말을 추천해달라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네요. 저

www.neilmed.co.kr

[체중감량] - 유청단백질

 

유청단백질 먹는법 파는곳

유청단백질 먹는법 파는곳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저는 평소에 웨이트를 해서 단백질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요즘 유청단백질이 TV에 자주 나오더라고요. 저도 생소해서 먹는 법과 파는 곳을 알아

www.neilm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