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주스 효능 먹는법 부작용

2024. 1. 24. 01:58

타트체리 주스 효능이 궁금하신가요?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어 보셨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타트체리 주스의 효능뿐만 아니라 먹는 법, 부작용, 후기와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알아본 결과 생각보다 정말 효과가 괜찮아서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스위트체리 비교
좌 : 타트체리, 우 : 스위트체리

불면증 개선 및 숙면에 도움

최근에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로 소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타트체리는 일반적인 체리와 달리 밝은 적색을 띠며, 새콤한 맛이 강하고 영양소가 더 풍부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이런 점 때문에 관심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인데요, 멜라토닌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써 바로 상추에도 들어있는 성분으로, 시금치의 330배, 마늘의 50배, 브로콜리의 32배에 달하는 양이 들어있습니다. 상추가 숙면에 좋다는 얘기는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참고로 멜라토닌 호르몬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낮아지게 되는데요, 이래서 어르신들이 잠을 잘 못 주무시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숙면에 대한 효과가 부각되면서 1년 사이에 타트체리 수입량이 100배가 넘게 증가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항염 작용

타트체리는 멜라토닌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퀘세틴, 캠페롤, 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으로써 일반적인 체리에 비해 20배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퀘세틴은 우리 몸속에 있는 염증 물질의 배출을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이래서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라고 하나 봅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

타트체리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미시간 대학교에서 비만 상태인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중성 지방이 16% 줄어드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요약하자면 여러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가장 핵심이 되는 효능은 바로 불면증 개선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타트체리 주스 고르는 방법

 

 

타트체리는 분말, 주스, 젤리 등 다양한 형태의 복용법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타트체리 주스는 제조 방식을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뜨거운 물에 넣고 끓이면 타트체리 안의 영양소 파괴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주스의 제조 방식을 파악하냐면 바로 NFC(Not From Concertrate)라는 설명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이것은 가열하지 않은 착즙주스라는 의미입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모든 타트체리 주스가 비가열 방식이 아니므로 꼭 확인하셔야 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건강식품 브랜드에서 판매되는 주스 제품들은 이 부분을 강조하고 있으니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스 한 병 당 멜라토닌 함량과 국내 시험성적서를 받은 제품 인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먹는 법

제품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하루에 50ml(소주잔 한잔) 가량 섭취하시면 되며, 착즙 주스 특성상 아래에 침전물이 발생할 수 있으니 흔들어 드세요.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착즙 주스이므로 개봉 후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작용 및 주의점

 

 

 

타트체리 주스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다른 수면 영양제처럼 몸이 예민하신 분들은 평상시에도 계속 졸리다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이럴 땐 섭취량을 줄여보세요. 효과가 너무 좋아도 탈이네요.

또한 직접적인 부작용은 아니지만, 과일이다 보니 항상 잔류 농약에 대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100% 유기농으로 재배한 타트체리 주스인지 꼭 확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타트체리는 신맛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주스 제조 과정에서 감미료나 착향료 같은 화학 성분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매 전 꼭 성분을 확인하시어 최대한 화학 성분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솔직 후기

타트체리 주스 후기

건강기능식품으로 추천하는 다양한 타트체리 주스 제품들이 있지만, 사실상 멜라토닌 함유량은 비슷하기 때문에 효과도 비슷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건강기능식품 쇼핑몰이 아닌 곳에서 여러 후기를 찾아본 결과 생각보다 숙면 및 불면증 완화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좋은 후기들이 많이 있어서 놀랬습니다.

저도 당장 구매해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거의 모든 후기가 좋네요.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한번 타트체리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비슷한 효과의 다른 제품

 

SMDR 수면영양제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가격

SMDR 수면 영양제 부작용 가격에 대해 알아봤어요. 요즘 스마트폰 때문인지 잠을 잘 못 자는 거 같아서 SMDR 보조제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수면 영양제의 가격과 부작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

www.neilmed.co.kr

수면영양제 감태잠태

 

수면영양제 감태잠태 후기 가격

수면영양제 감태잠태를 알아봤습니다. 요즘 야근으로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데요, 수면제를 먹을 정도는 아니라서 감태잠태라는 수면영양제를 추천받았습니다. 수면영양제 감태잠태의 가격,

www.neilm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