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건강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2021. 3. 9. 20:05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이 궁금하세요? 글루코사민과 더불어 관절 건강하면 빠질수 없는게 바로 이것인데요, 과연 콘드로이친 효능이 어떻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찾을까요? 또한 부작용은 없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놀라운 점은 콘드로이친이 화장품에도 많이 들어간다는 사실입니다.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효능
관절에 좋은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은 그리스어로 연골이라는 의미인데요, 동물의 연골 성분과 일치한다고 하여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동물 중에는 주로 상어연골, 달팽이, 홍어, 가오리 등이 많이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뉴질랜드 초록 홍합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인체의 연골, 뼈, 혈관 각막 등에서 콘드로이친을 필요로 하는데요, 특히 관절속 연골에 수분 다음으로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유럽과 북미에서는 이미 40여 년간 널리 사용될 뿐만 아니라 연골 관리를 위해 적극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 그런 성분입니다. 글루코사민과 더불어 관절 영양에 양대산맥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직도 일각에서는 콘드로이친이 효과가 있다 없다 갑론을박이 진행되기도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쓰이고 있는 관절성분임에는 틀림이 없으며, 섭취를 통해 퇴행성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 시켜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다수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관절 건강

콘드로이친 효능 첫번째는 근육,인대,힘줄,혈관벽,뼈,연골 그리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관절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데요, 관절 연골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물리적인 충격을 흡수하는 유액을 연골 속에 머무르게 하여 쿠션 역할과 동시에 연골의 탄력성을 높여줍니다.

사람은 노화하면서 이 콘드로이친이 부족하게 되고, 연골의 보수성과 탄력성이 떨어지므로 관절통과 같은 뼈와 뼈끼리 부딪치는 증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연골이 마모되고 결국 관절염으로 이어집니다.

 

피부 미용

콘드로이친 효능 두번째는 관절 영양 뿐만 아니라 화장품 원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다는 것이 놀라운데요, 콘드로이친이 부족해지면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콘드로이친을 많이 가지고 있는 동물 중에는 달팽이가 있는데, 이 달팽이의 점액에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 점액 안에는 엘라스틴, 콜라겐, 글리콜산, 알란토인 등의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제어하고 탄력을 증가시켜 피부 노화에도 상당히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화장품 중에 달팽이 크림이 이래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콘드로이친 부작용

콘드로이친 부작용에 관해서는 건강보조식품으로 분류되어 인터넷과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만큼 비스테로이드 소염제나 일반 관절염 치료제보다 부작용에서 자유롭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아직까지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된바가 없습니다.

그러나 조개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복용을 피하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가끔 콘드로이친 섭취 후 복부에 가스가 차거나 대변이 물러지는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있으며, 출혈성 질환이나 혈액응고 방지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출혈을 일으킬 수 도 있다는 의견이 있으므로 이 부분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관절 건강 베스트셀러

 

[관절건강] - 호관원

 

호관원 가격 얼마?

호관원 가격과 효과 궁금하신가요? 최근 여러매체에서 엄청 광고하고 있는데요, 호관원 가격 및 효과에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100세 시대인만큼 관절 건강에 대한 수요가

www.neilmed.co.kr

 

[관절건강] - 관절보궁

 

관절보궁 가격 및 원료

관절보궁 가격과 원료가 궁금하신가요? 관절 건강에 관심이 많아 짐에 따라 관절보궁 가격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정작 중요한 정보는 없고 낚시만 하는 사이트가 굉장히 많은

www.neilm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