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옥타코사놀 효능 어디에 좋은가

2023. 10. 10. 01:24

옥타코사놀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최근 스테미너 보충을 목적으로 중년 남성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옥타코사놀 효능 및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남성에게 추천하는 건강기능식품 속 성분에 자주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왜 그런 것인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옥타코사놀이란?

고급 지방족 알코올인 옥타코사놀은 밀의 씨눈, 사탕수수, 사과 껍질, 포도껍질, 현미밀의 씨눈, 사탕수수, 사과 껍질, 포도껍질, 현미에 아주 적은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지방족 알코올이란 탄소가 많이 포함된 알코올을 말합니다.

 

최초로 기능성이 확인된것은 1949년 크레톤 박사의 연구를 통해서 소맥배아 및 소맥배아유 안에 들어있는 옥타코사놀을 통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또한 옥타코사놀 효능으로 혈청 지질의 감소 작용과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것으로도 알려졌으며, 체력 증강, 근육 피로 개선, 불면증 개선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는것으로 소개되고는합니다. 

 

 

해외에서는 의약품으로도 사용되고 있는데, 사실 이미 1980년대에 일본에서 건강기능식품 추천 성분으로 많이 유행한 적이 있을만큼 유명세를 탔었습니다. 근래에는 철새가 긴 거리를 비행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밝혀지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최근 여러 방송 매체들을 통해 옥타코사놀 효능이 스테미너에 좋은 성분으로 소개되면서 주로 50대 이상의 남성건강식품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중입니다.

 

옥타코사놀 효능

1) 지구력 향상

옥타코사놀 효능

옥타코사놀 효능 중 가장 큰 부분은 지구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인체의 에너지가 부족할 때 근육에 저장되어 있는 글리코겐을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이 글리코겐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방 대사를 촉진시키고 글리코겐 축적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더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생산 및 저장할 수 있어, 운동 시 더 효율적인 에너지 소모와 지구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므로 운동 선수들도 많이 섭취합니다.

이 지구력과 관련된 옥타코사놀 효능의 연구사례는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정도로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불면증 개선 및 스트레스 감소

일본 쓰쿠바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서 옥타코사놀이 스트레스 완화 및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밝혔는데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코스테론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불면증뿐만아니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므로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옥타코사놀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능력을 향상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각종 심장질환, 고혈압, 동맥 경화, 비만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은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LDL과 HDL이 있는데요, LDL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종류로써 관리해야 할 콜레스테롤입니다. 여기서 옥타코사놀은 HDL의 수치는 유지하고, HDL만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4) 피로 회복

심한 운동 후 근육통과 흔히 말하는 알이 배기는 현상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젖산과 암모니아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이것들이 근육통과 피로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러나 옥타코사놀에 의해 혈중 피로 물질이 줄어들면서 피로 해소를 돕습니다.

 

그 외 파킨슨 병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최근에는 체지방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합니다.

 

 

부작용 및 주의점

옥타코사놀은 천연에서 추출한 성분으로써 여러 인체적용시험에서도 아직까지 특별한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특이 질환자이거나 임산부는 꼭 전문가와 상담 후 접근하셔야 합니다.

 

 

 

옥타코사놀에 관심있는 분에게 추천

[갱년기] - 종근당 침향환골드

 

종근당 침향환골드 가격 효능

종근당 침향환골드 가격과 효능을 찾아봤습니다. 한 달 전 아버지께 선물로 종근당 침향환 골드를 드렸는데요, 플라시보인지는 모르겠지만 덜 피곤하다고 하시니 기분은 좋습니다. 그럼 가격,

www.neilmed.co.kr

[갱년기] - 광동 침향환 

 

광동 침향환 효능 가격 얼마일까?

광동 침향환 성분 효능은 무엇일까요? 아빠한테 선물하려고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요즘 침향환이 깔끔하다고 추천받았습니다. 그 중 배우 김영철 씨가 모델로 있는 광동 침향환의 성분, 효능과

www.neilm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