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여자 뱃살 빼는 운동 방법

여자 뱃살 빼는 운동을 찾아보셨다면 일단 헬스장보다는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원하셨을 겁니다. 당연히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굳이 헬스장을 가지 않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여자 뱃살 빼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전에 알고 넘어가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흔히들 여자 뱃살 빼는법으로 식단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자와는 다르게 여자의 뱃살은 주로 피하 지방층이 두껍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남자에 비해 여자는 더욱 운동에 집중해야 뱃살을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여자들이 반대로 굶거나 식단을 조절하는것에 집중할 뿐 운동은 기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ET처럼 아랫배만 볼록 나와있다면 피하지방이 많은 것이므로 꾸준한 운동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여자 뱃살 빼는 운동

여자-뱃살-측정

사실 완벽하게 특정 부위의 체지방만 빼는 운동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체는 특정 부위만 에너지원으로 연소시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래 소개할 여자 뱃살 빼는 법은 전반적인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여러 실험을 통해 여자 뱃살 빼는데 효율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꼭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이 운동들의 핵심은  고칼로리를 연소하며, 최소 20분이상 빠른 심장 박동수를 유지하도록 지속해야 합니다.

 

줄넘기

전국민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줄넘기는 여자 뱃살 빼는 운동 중에 최상위권에 속합니다. 특히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줄넘기는 전신운동이며 특히 하체와 종아리를 주로 사용하게되어 아주 많은 칼로리 소모를 발생시킵니다. 30분당 330kcal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추천하는 운동 주기는 주 4~5회를 30분 이상 꾸준히 하게 된다면, 적어도 한달 후 놀랍게 달라진 뱃살을 볼 수 있다고 많은 전문가들이 얘기합니다.

 

간혹 하체가 두꺼워지면 어쩌냐는 분들이 계신데, 운동으로 사람의 근매스를 키우는 게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사실은 타고난 하체 근육을 가졌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이며, 오히려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미 넘치는 하체를 가지게 된다면 본인의 육체미를 더욱 어필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쓸데없는 걱정이라는 얘기입니다.

 

 

계단 뛰어 오르기

대부분 아파트 같은 다세대 주택에 거주하시므로 굳이 헬스장을 가지 않아도 누구나 가능한 운동으로 계단 오르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설렁설렁 퇴근할 때 한번, 식사 후 한번 올라가면, 안 하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여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심장이 빨리 뛰도록 빠른 템포로 올라가야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체력과 근력이 부족해 어려우니 점진적으로 템포를 늘려가셔야 하며, 내려올 땐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세요.

 

최소 20~30분을 해주셔야 뱃살 빼는데 효과가 좋으며, 30분당 칼로리 소모량은 420kcal입니다.

 

 

스쿼트

스쿼트자세

개인적으로 운동을 좋아하는 저의 꿈 중 하나는 환갑이 넘어서도 스쿼트를 100kg 치는 것입니다. 그 정도로 정말 효율적인 근력 운동입니다. 이것은 저뿐만 아니라 모든 전문가들이 한입을 모아 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탄탄한 허벅지는 물론 건강미 넘치는 둔근을 가질 수 있게 해 줍니다. 예쁜 둔근은 상대적으로 허리를 가늘게 보이게 합니다.

 

여자는 굳이 무게를 달지 않고 맨몸 스쿼트를 진행하셔도 충분한 운동이 됩니다. 이러한 전신 근력 운동은 쉬는 시간을 짧게 가져가는 고강도 인터벌로 진행하셔야 뱃살 빼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여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 유산소에만 집중하는데, 이렇게 체지방을 제거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근육량의 감소도 동반하게 되고, 이 결과 다시 금방 살이 찌는 요요현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꼭 스쿼트 같은 전신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시켜주어 본인의 전반적인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주시는 게 아주 중요합니다.

 

세트 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맨몸 스쿼트는 30분에 약 100 ~ 300kcal를 소모합니다. 스쿼트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만 어떤 스쿼트라도 좋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스쿼트 방법을 찾으셨다면 일단 반복하세요.

 

크런치

크런치운동

코어 운동은 전신을 사용하여 시간당 칼로리 소모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복근까지 만들어줍니다. 물론 체지방을 어느 정도 이상 제거하지 않는 이상 복근은 보이지 않지만, 적어도 볼록 튀어나온 뱃살의 모양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복근이 복부 측면의 텐션 감을 높여 날씬한 쉐이프를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칼로리 소모에 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복근 모양까지 만들어주는 코어운동을 절대 뺄 수 없는 최고의 여자 뱃살 빼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크런치는 잘못된 습관으로 운동을 반복할 경우 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자세에 집중해서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손으로 머리를 잡아당기지 않도록 손은 가볍게 머리를 잡아주는 것에 유의하세요.

 

가볍게 복부 근육으로만 상체를 당겨주는 느낌으로 하셔야 합니다. 항상 복부에 텐션 감을 잃지 않도록 집중해주세요.

 

 

 

플랭크

플랭크자세

플랭크는 체지방 연소, 코어 강화뿐만 아니라 자세교정과 유연성에도 뛰어난 가성비 최고의 여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 꼽힙니다. 전신을 사용하는 만큼 효율도 좋지만, 지지하고 있는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거울을 보면서 자세를 정확히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가 무너지지 않도록 텐션 감을 유지하고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플랭크 역시 처음에는 쉬는 시간을 길게 가져 가고, 익숙해지면 30초 이내로 줄여 고강도로 진행하셔야 뱃살 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플랭크는 분당 15kcal를 소모하며 30분만 하셔도 450kcal를 소모하는 고강도 운동이기도 합니다. 버티는 게 뭐가 그렇게 많이 소모하냐고요? 정확한 자세로 한번 해보십시오. 처음엔 30초도 못 버티실 겁니다.

 

그밖에 여자 뱃살 빼는 법

앉아있는 시간 줄이기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을 최대한 자제해야 하며, 업무 중간중간에 스트레칭을 하여 몸을 최대한 움직여주시기 바랍니다.

 

12 시간 이상 공복 유지

그 이유는 식사 후 12시간이 지나면 우리 몸은 지방분해 대사가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늦은 저녁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정제 탄수화물 섭취 자제

탄수화물이 뱃살에 쥐약이란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설탕이나 액상과당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내장지방을 더욱 유발합니다.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 섭취를 늘리도록 노력하세요.

 

 

다이어트 보조제 섭취

운동은 하지 않고 다이어트 보조제에만 의존하면 당연히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검증을 통해 지방 분해나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되는 것이 증명이 되었으므로, 여자 뱃살 빼는 운동과 함께 병행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공부든 운동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방법 찾는데 시간을 쏟지 말고 일단 실천을 하는 것입니다. 쉬운 것부터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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